3분QT-여호수아편 2009. 11. 27. 13:49

3. 한 걸음 앞서가는 곳에 미래가 있습니다.

제목: 이제 너는 일어나 가라.

말씀: 여호수아 1장 2절
내 종 모세가 죽었으니 이제 너는 이 모든 백성으로 더불어 일어나 이 요단을 건너 내가 그들 곧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땅으로 가라(수1:2)


1. 묵상할 말씀

이제 너는... 일어나... 내가... 주는 땅으로 가라

하나님의 의지는 어쩌면 단호함인지 모르겠습니다. 과거에 대해 더 이상 연연하거나 안주 하지 말고 분명한 태도 단호한 결단을 요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일어나라. 그리고 내가 네게 주는 땅으로 가라고 하십니다.


2. 깨달음과 교훈
첫째는 과거에 발목 잡혀서 사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되겠다는 깨달음이 왔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새것이 되었도다.(고후5:17)라고 했습니다. 바울은 “오직 한 일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쫓아간다고 했습니다.(빌3:13) 더 이상 과거에 발목 잡히지 말아야지 다짐을 하게 됐습니다.
둘째는 한 걸은 앞서가는 곳에 미래가 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미 가나안 땅에 들어와 있었습니다. 다만 한 걸은 앞서가는 곳에 미래는 열리고 있었습니다.

3. 삶에의 적용
과거의 상처에 묶여서 한 치 앞을 향하여 나가지 못하는 사람들의 얼굴이 떠올랐습니다. 반면 항상 미래를 향하여 먼저 일어나 한 걸음 앞서 가는 사람들의 얼굴도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나는 과연 어떤 편에 속한 사람인가? 스스로 물어 보았습니다.

과거, 제가 신학교 다닐 때 한국의 영락 교회의 뒤뜰에서 만난 권사님 한 분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키가 작았고 걸음 거리는 뒤뚱거렸습니다. 얼굴에는 항상 밝은 미소 띤 권사님이십니다. 권사님이 제 옆에 다가와 앉았습니다. 그리고 말하기를 “젊은이 이름 나한테 알려 줄 수 있어?”
“왜요?”
저는 의아한 마음으로 물었습니다.
“이제 내 나이 80이 훨씬 넘었는데 다리가 떨려 전도도 못하고 침이 말라 말하기도 힘이 들어 그런데 주님께서 아직 나를 데려가지 않는 한 가지 이유가 있어. 그것은 미래의 주의 종들을 위해 기도하라는 사명을 주셨지. 가만 보니 젊은이도 주의 종이라고 주님이 일러 주셔서 기도 해 주려고 해. 그러니 이름 알려 주겠어?”

권사님의 이야기는 북한에서 홀로 두 아들을 데리고 나와서 보따리 장사하며 갖은 고생을 다했지만 평생에 사명으로 살았다고 했습니다.
평생 한 교회에서 사명으로 교회를 세웠고 성도를 봉사 했고 두 자식을 사명으로 키워서 하나는 육군 장성, 하나는 대학 교수로 키웠다고 합니다.
이제 남은 사명은 미래의 주의 종들을 위해 기도하다가 주님께서 부르는 날 내 본향 가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어떻게 그렇게 승리하는 삶을 살았는가?” 물었습니다. 권사님은 말합니다.
“응 그저 한 걸음 앞서 갔을 뿐이야 항상 주님은 한 걸음 앞서서 나를 불러 주셨거든.” 저는 그때 마지막 순간까지 앞서가면서 사명으로 산 영적 거인을 보았습니다.
지금도 그분의 밝은 얼굴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 내가 일어나 가야할 터전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한 걸음 앞서 가게 하는 터전 바로 그 곳이 나의 미래이고 거기에 주님이 나를 불렀습니다.

예수님!
저로 하여금 마지막 순간까지 이제 과거의 것을  단호히 끊어 버리고 날마다, 아침마다 한 걸음 앞서서 불러 주시는 그곳을 향하 가고자 합니다.
내게 주기로 작정하신 그 미래의 문이 활짝 열리게 하여 주세요.
이제 아침마다. 한 걸음 앞서서 일어나 가겠습니다. 아멘

여호와 그가 네 앞서 행하시며 너와 함께 하사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리니 너는 두려워 말라 놀라지 말라(신31:8)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빌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