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QT-여호수아편 2010. 1. 6. 04:19

16. 삼일간의 침묵이 필요 합니다.


<3분 QT> 16. 삼일간의 침묵이 필요 합니다.

제목: 건너지 아니하고 삼일을 유숙 하니라.

말씀: 여호수아3장 1-2절,5절

여호수아가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서 이스라엘 사람들로 더불어 싯딤에서 떠나 요단에 이르러서는 건너지 아니하고 거기서 유숙 하니라.  2. 삼일 후에 유사들이 진중으로 두루 다니며....... 5. 여호수아가 또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스스로 성결케 하라 여호와께서 내일 너희 가운데 기사를 행하시리라.

1. 묵상을 위한 질문

* 요단에 와서 건저지 아니하고 거기서 얼마를 유숙했는가요?(2)
* 그곳에서 여호수아는 무엇을 했다고 생각이 드시는 지요?
* 3일 후 그가 외친 말을 무엇 이였나요?(5)
* 여호수아는 일하기전 3일을 깊은 영으로 들어갔음을 느끼게 됩니다. 나는 정말 무슨 일을 하기 전
 주님의 음성을 듣기 위해 얼마나 주 앞에 침묵하며 기다리는지를 깊이 묵상해 보기 바랍니다.

2. 깨달음과 교훈

주님 제게 깨달음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전 생각의 깊이가 없이 너무 밖으로 나 다녔고 영성의 깊이 없어 주의 음성을 듣기보다 스스로 임의롭게 함부로 행했음을 고백 드립니다. 주님 용서해 주세요. 잠언 3장 6절의 말씀과 시37편4-6절의 말씀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3. 삶에의 적용

내가 지금까지 실패한 이유가 여기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주님을 범사에 인정하고 첫 시간을 주님께 드리며 주의 음성을 듣도록 침묵의 시간을 많이 갖고 말씀을 더 많이 묵상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우리 형제님 중에 약사가 한 분 계셨습니다.
그 형제님은 신앙의 열정을 품고 있었고 성도를 더욱 섬기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교회 근처로 약국을 옮기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저는 그날부터 약국 자리를 찾아 다녀 보았으나 전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성령께서 왜 앞서 가느냐? 책망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 뒤로 조용히 여호수아같이 침묵하며 깊은 기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의 음성을 듣고자 애를 썼습니다. 그렇게 기도하는 어느 날 길을 가는데 갑자기 성령님의 음성이 내 마음에 들렸습니다. “여기다 들어가라” 그리고 나도 모르게 발이 땅기어 들어가는 것을 체험했습니다. 부동산 소개소였습니다.
물었습니다.
“약국자리 없습니까?” 부동산 주인이 깜짝 놀라듯 “알고 왔어요?” 하는 것입니다.
“왜요?” 하니깐  “저기 있는 보석과 금은방이 자리를 이제 막 내어 놓았습니다.”
그곳은 삼거리의 아주 좋은 몫의 자리었습니다. 형제에게 급히 알리고 와서 보게 했습니다.
그 후 약국이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저는 얼마 있다 그 교회를 떠나게 됐고
형제님은 그 약국을 통해 큰돈을 벌어 교회의 기둥으로 봉사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는 그때 절감했습니다. 주님을 앞서 잘 모셔야 한다.
그리고 그의 음성을 듣기 위해 나의 소리를 침묵해야 한다.
그리고 잘난 척하고 앞서지 말자였습니다.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잠3:6)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시37:4)
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애3:26)

* 스스로 묻고 답하기 *

1. 정신적 깊이나 영적인 뿌리 없이 밖으로 바쁘게 다니는 사람이 아닌가?
   물어 보기 바랍니다.
2. 내 임의롭게 생활하면서 주의 뜻으로 합리화 시키는 경우가 없는지
    점검해 보기 바랍니다.
3. 나의 삶을 통해 주의 음성을 구체적으로 듣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스스로 답해 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