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QT-여호수아편 2010. 1. 22. 04:00

20. 맑은 영이 기적을 불러 옵니다.

<3분QT> 20. 맑은 영이 기적을 불러 옵니다.

제목: 요단을 마른 땅으로 건너갔더라.

말씀: 여호수아3장 13-17절

13. 온 땅의 주 여호와의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바닥이 요단 물을 밟고 멈추면 요단 물 곧 위에서부터 흘러내리던 물이 끊어지고 한 곳에 쌓여 서리라 14. 백성이 요단을 건너려고 자기들의 장막을 떠날 때에 제사장들은 언약궤를 메고 백성 앞에서 나아 가니라 15. 요단이 곡식 거두는 시기에는 항상 언덕에 넘치더라. 궤를 멘 자들이 요단에 이르며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이 물가에 잠기자 16. 곧 위에서부터 흘러내리던 물이 그쳐서 사르단에 가까운 매우 멀리 있는 아담 성읍 변두리에 일어나 한 곳에 쌓이고 아라바의 바다 염해로 향하여 흘러가는 물은 온전히 끊어지매 백성이 여리고 앞으로 바로 건널새 17. 여호와의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은 요단 가운데 마른 땅에 굳게 섰고 그 모든 백성이 요단을 건너기를 마칠 때까지 모든 이스라엘은 그 마른 땅으로 건너갔더라.

1. 묵상을 위한 질문

* 이미 여호수아는 요단을 가르는 기적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3절에서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요?
* 그 시기는 우기(雨期) 철이라 요단의 강물이 어떤 상태였는가요?(15)
* 여호와의 언약궤를 멘 자들이 발이 물에 잠기자 나타난 현상은 무엇인가요?(15-16)
*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이 요단 가운데 굳게 섰고 모든 백성이 그 요단을 마른 땅같이
건너가는 모습을 묵상하여 보기 바랍니다.

2. 깨달음과 교훈

주님 정말 주님의 기적은 분명히 있음을 다시금 확신하게 됩니다. 그것도 분명하고 또리방한 기적의 사건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우기 철입니다. 강물이 넘치는 시기입니다, 멀리 있는 아담성읍까지 그 물이 쌓이는 모습을 보면서 주의 기적은 너무나 확실하게 나타나는 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3. 삶에의 적용

여호수아가 이런 사실을 미리 알았다는 사실에 커다란 도전을 받게 됩니다.
그 만큼 주님 앞에 깊은 기도로 들어갔고 그의 영이 맑았다는 사실에 나도 그런 영성의 사람으로 주 앞에 있고 싶다는 거룩한 소원이 일어났습니다.
물로 넘치는 요단만을 바라보고, 그 건너편의 철옹성 여리고 성만 바라보고 절망하며 탄식하지 말고 골방으로 들어가 은밀히 계신 주님을 뵙는 맑은 영성에서 기적이 따라온다는 사실을 다시금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아멘 


* 삶의 예화 *

작가 오혜령은 70년대 희곡 작가로, 배우로, 방송인으로 수필가로 사랑을 받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30대의 뜨는 유명인으로 교통사고를 당했고 이 위에 위암과 임파선 암을 진단 받게 됩니다. 그리고 3개월의 시한부 인생이 됩니다.

그는 날마다 죽음을 헤아리면서 병 자체보다 지난날을 회개하는 나날로 보내게 됩니다. 임의롭게 살았던 지난날의 두려움이 엄습할 때 눈물만이 흘러 내렸습니다. 몸은 계속 약하여지고 무너져 가는데 그의 영은 날이 갈수록 맑아졌습니다. 이렇게 회개하기를 6개월이 넘어 가던 어느 날 기도와 찬양하며 혼자 예배드리는데 온 몸이 오한이 덮쳐 이제는 죽는 가보다 하며 이불깃을 잡아당기는데 겨드랑이에 늘 잡히던 임파선 암 덩어리가 안 만져지는  것입니다.

순간 어깨에 나있는 복숭아씨만 한 멍울을 만져 보았습니다. 그것도 안 잡힙니다. 복수로 가득 차 있던 배도 완전히 꺼져 있음을 알게 됩니다. 치유가 나타난 것입니다.
암이 치유됐다는 기쁨보다 더 감격스런 것은 주님이 자신의 안에서 임재하고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기적을 체험한 것입니다.
오늘도 요단을 가르는 기적은 그분의 자녀들안에서 얼마든지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고백이 있습니다.
“제 삶의 에너지는 먹는 것이나 수면이 아닙니다. 다만 그것들은 나의 육신을 지탱해 줄뿐입니다. 나의 삶의 활력과 힘은 그 분 앞에서 있는 시간 그 자체입니다. 그 앞에 가만히 있는 경험만으로 한없이 평안과 치유가 있습니다. 주님과 나를 있는 모습 그대로 보면 한없는 생명이 고요 속에 스며 나옵니다.
입고 먹고사는 것과 무엇을 해야 할지는 자연스럽게 정리가 됩니다. 이런 경험이 쌓이면 어떤 환경 속에서도 전혀 동요가 없어지게 되고 누구의 비난이나 조롱이와도 흔들림이 없게 된답니다.” 

* 스스로 묻고 답하기 *

1. 오늘 나의 삶을 가로 막는 요단의 강은 무엇이라 생각이 드시는지요?
2. 문제 앞에서 얼마나 여호수아같이 그분 앞에서 깊이를 더 했나 물어 보기 바랍니다.  3. 요단을 가르는 기적을 얻기 위해 오늘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이라 생각이 드시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