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QT-여호수아편 2020. 9. 9. 13:05

<01> 시종으로 시작하게 하신다.

                                                 200901(화)<백동흠의 큐티방에서>
<01> 시종으로 시작하게 하신다.

말씀:(아침향기 참조)
여호수아1장 1-2절
 1 여호와의 종 모세가 죽은 후에 여호와께서 
모세의 시종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일러 
가라사대 2 내 종 모세가 죽었으니 이제 너는 
이 모든 백성으로 더불어 일어나 이 요단을 
건너 내가 그들 곧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땅으로 가라

여호수아의 첫 장의 첫 절의 시작은 
종으로 시작된다.
여호수아는 시종으로 시작하고
모세는 여호와의 종으로 끝이 난다. 
결국은 종으로 시작해서 종으로 마쳐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오직 주인은 예수님이시다.
그분만이 머리이고 주관자이고
난 그 명령에 순종하며 따르는 종일 뿐이다.

요즈음에는 절실하고 절박한 마음이다.
신명기이 쉐마의 정신이 내 안에서 
메아리쳐 온다.

일어나면서 잠자리에 누울 때까지이다.
내 안에 주의 말씀이 살아 움직이게 하고
기도의 호흡이 쉬지말고 흐르게 하고 싶다.
그리고 온전히 의지하고 순종하며
따르고 싶다.

주의 종으로
그래서 그 들 안에서도 섬기는 자로
머물었던 주님의 삶이 내 안에서 재현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나는 섬기는 자로 너희 중에 있노라(눅22:27)

어제는 몇 목사님들과 만났다.
코로나로 인하여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다.
함께 삶의 교제를 나누었다. 좋았다.
그런데 목사님의 생일이 오늘인 것을 알았다.
급조이지만 마음에 섬기는 마음이 스며왔다.
생일 축하겸 바닷가로 바람을 쐬려 
가자고 제안했다.
내 차가 벤차이기에 함께 가기에 좋았다.

LA한인 타운을 벗어나 10번를 타고
태평양 바다로 나가 말리브 비치로 갔다.
하늘은 푸르렀고 은빛 햇살은 눈에 부시고
바람은 너무 시원했다.
코로나로 인해 해변에 사람도 한적했다.
푸른 바다와 파란 잔디에 세계에서 가장 전경이 
좋다고 하는 페퍼다임 대학이 한 눈에 들어온다.
참 아름답다. 다들 너무 좋아한다.
 
섬김다는 것은 너무 좋다. 
여호와의 종 모세
모세의 시종 여호수아
섬기는 자로 그들 중에 계신 예수님
주의 종인 저- 동흠이

앞으로 남은 여생 
더 크게 더 많이 더 넓게 섬기는 자로 
살고 싶다. 
종으로 섬기는 삶을 살고 싶다.
앉아서 먹는 자가 크냐 섬기는 자가 크냐 앉아 먹는 자가 아니냐 
그러나 나는 섬기는 자로 너희 중에 있노라(눅22:27)

* 주님과 동행하는 영성일기를 나눕시다. *